본문 바로가기

홍's Family/임신&태교

[초기임신증상] 임신 1주, 2주,3주,4주,5주,6주 임신증상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

임신 증상에는 정말 개개인마다 증상이 너무 천차만별인 것 같아요.

 

임신을 기다리시는 분들이라면 궁금한

임신 극초기증상, 임신 초기증상!

정리해서 포스팅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임신 1주차 증상

임신 1주차엔 증상이 없어요.

 

월경을 시작하는 날로부터 1주일이 1주차이기 때문에 

임신 증상은 없습니다.

임신을 한 것은 아니지만, 출산까지 280일을 따졌을 때, 

월경을 시작한 날을 1일로 보기 때문에

월경시작일이 임신 1주차입니다.

임신 2주차 증상

임신 2주차에도 증상이 없어요.

 

1주차와 마찬가지로 임신을 한 상태는 아닙니다.

하지만 가임기이기도 해요.

배란일일 수도 있기 때문에 임신을 할 수 있는 가능성이 올라갑니다.

배란일 증상

1. 끈적이는 분비물이 늘어나요
2. 배란통을 느낄 수 있어요
3. 기초 체온이 약간 올라가요
(체온법으로, 체온을 재서 체온이 약간 높다면 배란일이므로 임신확률이 올라갑니다.)
임신 3주차 증상

예민하신 분들이라면 임신증상을 느끼실 수 있어요!

(하지만 저는 전혀 못느꼈어요..ㅎ)

 

ˇ 생리통과 비슷한 착상통을 느낄 수 있습니다.

ˇ착상혈이 1~3일 정도 있을 수 있습니다.          

(소량의 연한핑크색 또는 갈색혈)                 

ˇ 기초체온이 올라갑니다.                                    

 

증상을 못느끼더라도 마음을 가장 편하게 갖는 것이 경험상 정말 중요합니다!

저도 예민하게 증상놀이를 했지만, 계속 한줄이었어요.

하지만, 마음을 내려놓고 나서야 두줄을 볼 수 있었습니다!

 

임신 4주~5주차 증상

4주차부터는 임신 초기증상이 시작되요!

 

ˇ생리를 안해요.                                                

ˇ체온이 올라가요.                                            

ˇ아랫배통증, Y존 당김, Y존 통증이 있어요.

ˇ변비, 설사, 소변이 자주 마려움                   

ˇ몸살기운이 있어요.                                        

ˇ잠이 자주와요.                                                

     ˇ생리를 할 것같은 느낌이나요.                     

ˇ임테기 두줄을 확인 할 수 있어요.               

 

중요한건! 저는 4주차에는 아무런 증상을 느끼지 못했어요...ㅋㅋ

5주차가 되서 느꼈지만, 

생리직전 증상과 매우 흡사했어요.

임테기도 두줄이 나타나지 않았어요.

 

저처럼 착상이 늦다면 아직 한줄일 수도 있어요.

하지만 끝까지 포기하지마세요!!

임신 6주차 증상(개인적인 증상)

여기서부턴 제가 느낀 증상을 적어볼게요!

 

ˇ자주 졸려요.                                                                                                       

ˇ여전히 아랫배와  Y존 통증과 당김은 있습니다.                                          

(자궁이 커지면서 나타나는 증상이니 걱정하지 않아도 되요.)             

ˇ소변이 자주 마려워서 하루에 화장실을 10번은 넘게가는거같아요..ㅎ

ˇ속이 약간 더부룩해요.                                                                                     

ˇ가슴통증이 생겼어요.                                                                                      

ˇ분비물이 생겼어요.                                                                                          

 

저는 입덧은 아직 없는 것 같아요!

먹덧도, 토덧도 아니고 약간 메스꺼울 때가 가끔 있는데 심하지 않더라구요.

계속 이대로만 가주길 바라고있습니다...ㅎㅎ


그리고, 개인적으로 오늘 네이버주수계산기로는 6주 4일째인 날인데요,

이제야 대조선과 색이 비슷해졌어요.

착상이 많이 늦은 듯 합니다.

저도 초반에는 임신 극초기증상을 새벽까지 검색하고 찾아봤는데요,

지금 생각해보면 증상놀이와 임신증상은 확실히 달라요

증상놀이는 '이거 임신증상아냐??? ' 했던거라면 임신증상은 확실한 느낌이에요.

 

저처럼 착상이 늦은 경우도 있으니 끝까지 좌절하지 마시고 기운내시길 바랍니다!


2021.06.02 - [홍's Family/임신준비] - [임신했어요]c.2 계획임신 첫시도만에 찾아온 아기/나의 방법

 

[임신했어요]c.2 계획임신 첫시도만에 찾아온 아기/나의 방법

안녕하세요:) 드디어 임신준비 카테고리에 글을 쓸 수 있게 되었어요! ㅋㅋㅋㅋㅋ 처음 임신을 준비한다고 글을 쓰고, 두번째로 쓰는글이 임신했어요!라니 부끄럽기도하고 웃기기도하네요ㅋㅋ

bomb1108.tistory.com

 

↓임신 후 아기초음파앨범 강추↓

2021.06.03 - [홍's Family/임신&태교] - [초음파앨범/임신다이어리 추천] 처음육아 초음파앨범을 선물받았어요!/임신선물로 강추!

 

[초음파앨범/임신다이어리 추천] 처음육아 초음파앨범을 선물받았어요!/임신선물로 강추!

안녕하세요:) 오늘은 '초음파앨범', '임신다이어리' 용으로도 좋은 처음육아 임신다이어리를 추천해드리려고 합니다. 저는 선물받은 임산부 입장에서 포스팅을 한번 해보려고해요! 친구한테 임

bomb1108.tistory.com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