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홍's Family/임신준비

[재미로 보는 태몽] 태몽꾸는 시기, 딸 태몽, 여러가지 태몽 풀이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김뿡입니다:)

 

오늘은 저희 아이 태몽이야기와 함께

임신하면 궁금해 할!

태몽에 대해서 얘기해보려고 해요:)

 

태몽이란? 다른 꿈과 태몽의 차이

태몽을 꾸면, 꿈에서 깨어난 후에도 생생하다고 하죠.

무언가를 받거나 자세히 관찰하거나, 동물에게 물리거나,

동물이 품에 들어오는 등의 꿈이 대표적이에요.

 

우리 아기 딸 태몽, 보석태몽

저는 시댁에 임신 4주차 즈음에 알리게 됐어요.

이런 저런 사정으로 일찍 알리게 되었는데요

 

임신을 알렸더니 형님이 태몽얘기를 해주셨어요!

저는 특이하게 제가 꾼 것도 아니고,

저희 친정엄마가 꾼 것도 아니고ㅋㅋ

형님네 어머님(사돈어른)께서 태몽을 꿔주셨어요!ㅎㅎ

 

어~두운 동굴같은 곳에서 빛이 한줄기 있었는데

그 빛을 따라갔더니 사방팔방이 보석이었대요

 

사돈어르신이 꾸신 꿈이라 형님네가 셋째를 가졌나 했더니

저희였어요..ㅋㅋㅋ

 

아, 보석이 많으면 딸이라고 해서 딸을 가졌나 했더니

정말 딸이에요 ㅎㅎ

 

근데 보석이 한개로 딱 크면 아들이라고 하더라구요.

 

태몽을 꾼 시기

태몽을 꾸는 시기는 임신 직전, 임신 직후, 임신한걸 알게 된 후로 다양한데요.

저희는 아주 정확한 시기는 알 수 없지만,

임신한걸 알기 전이었어요.

 

제가 임신 3주차 후반, 4주차 초반에 임테기를 하고 

거의 바로 시댁에 알렸는데요.

그 전에 이미 사돈어르신이 형님께 태몽을 꿨다고

몇번 말씀을 하셨었나봐요ㅎㅎ

그런걸 보면 착상이 된 직후였을까요..?하하

정확히는 알 수 없네요ㅠ

 

태몽을 꾸는 시기는 워낙 다양하기도 하고 

여러사람이 꿔주기도 하는데요.

 

태몽이 여러개라면 제일 마음에 드는 태몽 하나를 골라서

그거라고 정해버리면 된대요..ㅋㅋㅋㅋㅋㅋㅋㅋ

아무래도 미신인 부분도 있기 때문에..?ㅋㅋㅋㅋ

 

근데 저는 태몽이 하나라서 선택지가 없네용ㅋㅋㅋㅋ

 

다양한 태몽 해석

용 태몽

저희 친오빠 태몽이 용태몽인데요,

벚꽃나무 사이로 용이 승천하는 꿈이었다고 해요.

근데 신기하게 저희 오빠는 4월 중순이 생일이라

항상 오빠 생일에는 벚꽃이 피어있어요ㅎㅎ

 

엄마 말로는 오빠를 낳고 나서 집에 돌아가는 차안에서

바깥엘 보니 벚꽃이 만개해 있었다고 해요!

 

용 태몽은 아들 낳는 꿈으로

길몽 중에 길몽이래요.

권세를 누리는 큰 인물을 낳을 꿈이라고 하네요.

인 경우, 활동적인 아이가 태어날 꿈이래요

재물보다는 권세를 상징한다고 합니다.

 

 

 

호랑이 태몽

 

씩씩하고 리더쉽이 강하며,

집에서도 든든한 자식이 될 태몽이에요.

만약 두마리가 등장한다면 연년생으로 낳을 가능성이 높은 꿈이라고 하네요!

 

 

 

뱀 태몽

 

사랑을 많이 받을 아이가 태어날 꿈

지혜가 뛰어난 동물로 알려져 있는 뱀은,

태몽에서도 좋은 징조에요.

뱀이나 구렁이가 나오는 태몽은 큰 인물이 될 것을 상징해요

 

 

 

돼지 태몽

 

돼지꿈은 재물, 복, 행운을 상징하는 로또맞는 꿈이라고도 하죠!

돼지 태몽을 꾼다면 재주가 많고 부자가 될 인물을 낳을 수 있습니다.

꿈에서 돼지가 물거나 품에 안긴다면

씩씩하고 기상이 남다른 아이가 태어날 징조라고 하네요

 

 

말 태몽

 

말은 거침없이 달리는 동물이죠.

아이의 인생이 순탄하게 풀리는 꿈으로 풀이해요.

 

 

 

사슴 태몽

 

사슴태몽은 보통 아들이라고 해요.

사슴처럼 조용한 성품일 확률이 높대요.

 

 

물고기 태몽

 

재능이 많고 예쁜 아이가 태어날 꿈

잉어는 아이가 장차 큰 인물이 될 것을 암시해요.

어항 속에 금붕어는 예술적 재능이 뛰어난 아이를 뜻하구요.

고래, 거북이 등은 상서로운 뜻으로 아이가 미래에 높은 자리에 오를 것을 암시한다고 하네요.

 

 

 

봉황 태몽

 

아이가 두뇌가 명석하고 활동적인 사람이 될 꿈

 

 

 

참새, 꾀꼬리, 제비 태몽

 

재주가 많고 미모가 빼어난 아이를 낳을 꿈

 

 

 

위인과 스님 태몽

 

 

권위가 높은 사람이 나오는 꿈은 아이가 장차 존경받는 사람이 되거나

존경받는 사람이 아이를 도울 운명을 뜻해요.

단, 그 위인이 꿈속에서 어떤 물건을 건네주어서

받거나 뺏어야 좋은 태몽으로 본다고 합니다.

 

 

 

복숭아 태몽

 

보통 복숭아 태몽은 딸 태몽이라고 생각하죠.

설익은 푸른 복숭아면 아들 태몽,

아기자기하게 색이 예쁜 복숭아가 여러개라면 딸 태몽 이라고해요.

특히, 복숭아가 두개가 나오면 쌍둥이라고 하네요ㅎㅎ

 

 

 

해 태몽

 

선망의 대상이 될 아이가 태어날 꿈

그 중 가장 좋은 꿈은 해를 꿀꺽 삼키는 꿈이래요.

권세, 명예, 업적 중 하나를 반드시 소유할 아이를 낳는 꿈이 될거에요.

 

 

 

달 태몽

 

달은 다복하고 재주가 많으며 효성이 지극한 자식을 낳을 꿈

 

 

 

별 태몽

 

위대한 사람 또는 별처럼 인기 있는 사람이 될 아이를 낳을 꿈

 

 

 

꽃 태몽

 

꿈에서 꽃을 보면 아이가 장차 명예와 업적을 얻게 될 꿈

 

 

 

과일 태몽

 

풍요로운 삶을 상징하는데,

땅에 떨어진 열매보다는

나무에 달려있는 열매를 보거나 열매를 따야

아이의 인생이 여유롭고 풍족할 수 있대요.

 


태몽이야기는 언제들어도 참 재밌는 것 같아요:)

하지만, 너무 맹신하진 말고

재미로만 참고 하시는 게 좋을 것 같네요ㅎㅎ

 

그럼 20000!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