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홍's Family/임신&태교

임신 바우처 신청 방법 _삼성카드 임신 바우처 신청하기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김뿡입니다:)

 

새해가 밝고 드디어!! 

기다리고 기다리던!! 

무려 9개월이나 기다린 임신 바우처를 신청하게 되었어요ㅠㅠ

올해 2022년부터는 임신 바우처 금액이 100만원으로 인상된다는 소식에

저처럼 2021년에 바우처를 신청하지 않고 기다리신 분 많으실거에요

 

처음 신청하시는 분에게는 조금 아리송 할 수 있는 임신 바우처 신청하는 방법을 포스팅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잘 따라오시면 어렵지 않을거에용~

 

 

준비할 것

바우처를 신청하기 전에 임산부등록이 되어있는지 확인하셔야해요.

보통은 산부인과에 가서 임신확인서를 받을 때 병원에서 임산부등록을 할거에요~

(저처럼) 혹시나 바우처신청이 될까 하여 그걸 하지 않고 있던 분들은

임산부등록이 되어있지 않아서 

정보가 뜨지 않을 수 있습니다. 

 

https://bomb1108.tistory.com/103

 

[국민건강보험공단 임산부등록] 임신 국가바우처 신청 방법 및 등록된 임신정보가 없을 때

안녕하세요 김뿡입니다:) 2022년 새해가 밝고 1월 1일이 되면서 임신 바우처 금액이 60만원에서 100만원이 되었죠~ 그래서 저는 작년부터 기다리고 있던 임신 바우처 신청을 바로 하려고 했었는데

bomb1108.tistory.com

그러면 저처럼 위 포스팅처럼 내용이 뜹니다.

등록된 임신정보가 없다구요..ㅠ

그럼 병원에 전화를 해서 혹은 국민건강보험공단에 직접 임산부 등록을 하셔야

바우처신청이 가능해요~

 

임산부등록을 하셨던 분이라면

이런 카톡을 공단에서 받으신 적이 있을 거에요~ㅎㅎ

 

임신바우처 신청하는 법(삼성카드)

 

우선 삼성카드 앱을 다운로드를 해줍니다.

 

 

메뉴에서 국가바우처를 클릭합니다.

 

 

 

임신 출산 진료비신청을 클릭합니다.

 

 

본인인증을 해야해요.

핸드폰만있으면 바로 가능하니 어려울 건 없죠~?ㅎㅎ

 

 

임산부등록이 잘 되었다면 이렇게 신청정보가 뜹니다.

맞는지 확인하고 연락처와 이메일, 문자메시지 수신여부 등을 입력합니다.

 

마지막으로 신청에 동의하고, 민감정보에 동의하는지 클릭한 후

신청 버튼을 누르면 

신청이 완료됩니다.

 

신청이 완료되었어요~

 

신청이 완료되면 바우처 금액은 바로 들어옵니다.

 

그렇다면 잔액이 백만원이 잘 들어왔는지 확인을 해야겠죠?

 

바우처 잔액이 얼마있는지 확인하는 방법은 두가지가 있는데요.

 

삼성카드 앱 국가 바우처 메뉴를 클릭 후

작게 이용내역 및 잔액 조회를 할 수 있는 표시를 누르면 됩니다.

 

 

또 하나는

 

국민건강보험공단 앱에서 확인이 가능한데요,

임신 출산 진료비 신청 및 잔액 조회 메뉴를 클릭하세요

 

진료비 잔액조회를 클릭합니다.

 

 

그러면 잔액이 얼마있는지,

사용은 언제까지 가능한지 알 수 있습니다 ㅎㅎ

 

 

임신바우처 신청은 이렇게 완료되었네요.

간단하죠?

 

 

바우처 신청이 완료되면 공단에서 이렇게 문자도 오더라구요~

그럼 잘 신청이 된거에요~

 

드디어 신청완료한 임신바우처!!!

내일 정기검진을 가는 날이니, 바로 사용해야겠네요~ㅎㅎ

 

 

그럼 20000!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