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홍's Family/임신&태교

[국민건강보험공단 임산부등록] 임신 국가바우처 신청 방법 및 등록된 임신정보가 없을 때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김뿡입니다:)

 

2022년 새해가 밝고 1월 1일이 되면서 임신 바우처 금액이

60만원에서 100만원이 되었죠~

그래서 저는 작년부터 기다리고 있던 임신 바우처 신청을 바로 하려고 했었는데요.

결과적으로는 되지 않았어요ㅠㅠ

이유는 임산부등록이 되어있지 않더라구요.

  

저와 같은 분들이 있을 것 같아서 방법을 공유해드리려고 해요.

 

 

 

저는 삼성카드로 국민행복카드를 만들었기 때문에

삼성카드 앱을 켰어요.

 

메뉴에서 국가 바우처를 클릭합니다.

 

 

임신 출산 진료비신청을 클릭하면!

 

등록된 임신 정보가 없다고 해요ㅠㅠ

 

이게 뭐여!

9개월을 기다려서 2022년 1월을 기다렸는데ㅜㅜ!

 

저렇게 뜨는 이유는 공단에 임산부등록이 되어 있지 않아서래요ㅠㅠ

그래서 저는 국민건강보험공단 앱을 깔았어요..

(여정이 길다..휴 ㅠㅠ)

 

 

어플은 The 건강보험

 

 

민원여기요 메뉴에서 

임신 출산 진료비 신청 및 잔액 조회를 클릭합니다.

 

임신 출산 진료비 신청을 누릅니다.

그랬더니 이렇게 떠요ㅠㅠ

이건 임산부등록을 산부인과에서 안했기 때문이에요.

 

무시하고 필수 입력사항이라는 휴대전화번호를 입력하고 다음을 넘겼더니

핸드폰번호를 제외하고는 텅텅 비어있습니다..ㅠㅠ

다음으로 넘어가지지도 않고 ㅠㅠ

 

그래서 방법은 평일에 산부인과에 전화해서 임산부 등록을 해달라고 

연락을 합니다.

임산부 등록이 되면 공단에 임산부 등록을 직접 할 필요 없이

카드사에서 바우처신청만 하면 되요.

 

그럼 바로 바우처 금액 100만원이 들어온다고 하네요.ㅎㅎ

 

저는 화요일에 진료일이기 때문에

월요일에 바로 병원에 전화해서 바우처신청을 하려고 해요~

1월 1일이 지났으니 이제 바우처금액으로 산부인과 병원비를 낼 수 있어서

부담이 좀 덜 할 것 같아요~

 

저처럼 임산부 등록이 되어있지 않은 분들은

산부인과에 전화해서 임산부등록을 해달라고 하시면 됩니다~

 

 

그럼 20000!

728x90
반응형